2025.06.09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경제

닐슨미디어코리아, MZ세대 중심 리셀테크 열풍에 네이버 ‘크림’ 월별 순 이용자 수 전년 대비 87% 증가

 

(NewWorldN(뉴월드엔)) 글로벌 미디어 정보 분석 기업 닐슨미디어코리아에 따르면 8월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의 월별 순 이용자 수가 116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87% 늘었다.

한정판 상품이나 명품 등 희소가치가 있는 제품을 구매 후 되팔아 이윤을 창출하는 리셀(Re-sell) 테크가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패션전문몰 상위 기업인 지그재그, 무신사, 에이블리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1%, 86%, 28% 성장한 것과 비교해 높은 성장세다.

크림의 주 이용자층은 20,30 남성으로, 전체 이용자 중 △20대 남성의 비율은 30% △30대 남성은 20%이며 △20대 여성 15% △30대 여성 9%에 비해 높다. 패션전문몰 중 가장 높은 20,30세대 남성의 이용률을 기록했다. 자세한 사항은 닐슨미디어코리아(코리안클릭)가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는 뉴스레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