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와 컬리버는 지난 21일 CGV씨네드쉐프 용산아이파크몰에서 플리마켓 개최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최대 문화 소상공인 플랫폼 ‘문화상점’을 운영 중인 컬리버는 CGV에서 플리마켓 ‘문화상점가’를 오픈 및 운영하고, CJ CGV는 서울을 비롯한 일부 지역 영화관 내 로비 공간을 제공한다. 이번 계약을 통해 컬리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문화 창작자들에게 물품 판매 판로를 열어주고, CJ CGV는 수익금 전액을 대구 지역 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착한 플리마켓 ‘문화상점가’는 컬리버가 기획한 커뮤니티형 플리마켓 브랜드다. 컬리버는 ‘문화상점’이라는 창작 커뮤니티 플랫폼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창작 및 판매 정보를 공유하고, 플리마켓을 통해 실제 판매 매출을 일으키는 판로를 열어 공동 성장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컬리버의 박지빈 이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 소상공인들과 CGV를 찾는 많은 관객들에게 전 국민이 코로나19를 함께 이겨 내자는 메시지에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게 되어 기쁘다”며 “코로나를 극복한 이후에도 문화 창작자들의 판로를 열고,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창작에 공감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