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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잘파세대 사로잡은 신세계 센텀시티, K패션·디저트로 매출 급증

1020 소비자 겨냥 ‘디토 아이템’ 전략 성공적…하이퍼그라운드와 디저트 팝업 인기몰이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가 1020 세대를 중심으로 한 ‘디토 소비’ 열풍을 타고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디토 소비’는 유명인이나 인플루언서의 소비 패턴을 따라가는 경향을 일컫는 신조어로, 이같은 흐름은 특히 K패션과 디저트 분야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이 트렌드를 반영해 관련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유치하며,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1020 고객을 불러모으고 있다.

 

하이퍼그라운드서 지갑 연 잘파

잘파세대는 유행하는 K패션에 적극적으로 지갑을 열며, 그들의 구매력이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신세계 센텀시티 영패션 전문관 하이퍼그라운드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 들어 1020 고객의 객단가는 전년 대비 21% 증가했다. 이러한 변화는 잘파세대 사이에서 ‘K스트리트 패션’이 유행하는 것에 착안해 관련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유치한 성과로 풀이된다.

 

모델 겸 인플루언서 서지수가 운영하는 브랜드 코이세이오는 최근 진행된 팝업스토어에서 잘파세대 매출이 절반에 육박했다. 또한, 5세대 대표 K팝 아이돌 멤버가 착용해 화제가 된 브랜드 키르시는 최근 매장 방문객 중 70%가 1020 고객이라고 밝혔다. "우리 브랜드는 젊은 세대의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라고 키르시 관계자는 전했다.

 

아울러, 일상복과 아웃도어 패션을 자연스럽게 매치하는 ‘고프코어룩’과 세기말 감성의 ‘Y2K’ 패션 관련 팝업도 연이어 개최하며 잘파세대의 주목을 받았다. 고프코어룩 입문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산산기어는 최근 열린 팝업에서 매일 100명 가까운 고객이 줄을 서며 흥행한 끝에, 해당 기간 하이퍼그라운드 패션의류 MD 중 매출 1위를 기록했다.

 

그래픽 패션 브랜드 나이스고스트클럽과 빈티지 리메이크 브랜드 써저리도 1020 매출 비중이 각각 30~40%에 달했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오는 23일 아이코닉한 그래픽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마르디 메크르디와 배우 박규영을 뮤즈로 발탁한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세터(SATUR)를 동시에 오픈하며 1020 여성 고객을 타겟팅할 계획이다.

 

디저트도 ‘디토’

 

잘파세대는 ‘스몰 럭셔리’ 소비 경향을 반영해 디저트 분야에서도 디토 소비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한 해외 인플루언서의 SNS 게시물에서 시작해 세계적으로 유행 중인 두바이 초콜릿은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국내에 확산되며 대표적인 디토 소비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6~7월 두 차례에 걸쳐 열린 두바이 초콜릿 팝업에서 준비된 수량이 순식간에 소진된 바 있다. 이에 신세계 센텀시티는 9일 세 번째 두바이 초콜릿 팝업을 오픈하며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고객들이 두바이 초콜릿을 사기 위해 줄을 서는 모습을 보며, 디토 소비의 강력한 힘을 실감했다," 라고 센텀시티 관계자는 전했다.

 

두바이 초콜릿을 재해석한 체리쉬의 ‘두바이 쿠키’도 매일 한정 수량이 모두 판매되는 인기에 매장 운영을 연장하기로 했다. 베이커리 분야에서 디토 바람을 일으킨 노티드 도넛은 지난해 5월 임시 매장으로 입점한 뒤 3개월간 5만명 이상이 다녀가며 인기를 끌자 정식 매장으로 입점했다. "노티드 도넛의 인기는 그야말로 폭발적이었다. 임시 매장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라고 신세계 센텀시티 베이커리 담당자는 전했다.

 

지난 2일에는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디저트 브랜드 ‘오크베리’ 팝업을 부산 최초로 유치했다. 1만2천~1만4천원대의 오크베리 아사이볼은 디저트 가격으로는 다소 비싼 편이지만, 취향에 따라 토핑을 조합하는 재미와 뛰어난 영양 성분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앞으로도 K패션과 디저트에서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고감도 콘텐츠와 브랜드를 선보이며 1020 잘파세대를 주요 고객층으로 흡수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는 잘파세대의 요구에 맞춰 지속적으로 변화를 모색하고 있으며, 그들이 만족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신세계 센텀시티 마케팅 담당자는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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