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MZ고객’ 중심 사업모델 강화

  • 등록 2021.07.19 11:20:28
크게보기

 

(NewWorldN(뉴월드엔)) 신한카드가 임부서장 전원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21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전략회의에서는 'Becoming by D&D'라는 모토 아래 '미래고객에 대한 새로운 이해(Decentralization)'와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 의사결정(Depowerment)'을 위한 전략을 중점 논의했다.

'Decentralization & Depowerment'는 신한금융그룹 최고 경영진과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7일 진행된 '제1회 신한문화포럼'에서 조용병 회장이 신한문화를 재창조하기 위해서 제시한 키워드다. 이번 사업전략회의에도 그 의미를 담아 진행됐다고 신한카드측은 밝혔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신한카드 MZ세대들이 직접 분석하고 제안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MZ고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안' 등도 함께 논의됐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는 올 하반기에 △MZ고객 중심 간편결제 마케팅 활성화 △MZ고객 선호 PLCC 발급 등 플랫폼 및 엔터테인먼트 업종 제휴 확대 △아이폰 터치결제 이용 확대 등 관련 시장 마케팅 강화 △메타버스 시대 고속성장 예상되는 게임시장 공략 △MZ고객 전용 금융상품 개발 △AI 챗봇 확대 등 MZ고객 대상 새로운 상담체제 구축 등을 골자로 한 MZ고객 중심 사업전략을 확정했다.

또한 데이터 기반 합리적 의사결정 조직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금감원 민원처리, 앱 구동속도, 전자결재 처리속도, 혁신이슈 처리속도 데이터 등을 중심으로 한 10개의 신한 Speed Index(속도지수)를 발굴해 중점적으로 관리해나가기로 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날 임부서장들에게 '올바른 방향의 빠른 실행력'과 '본원적 & 미래 경쟁력' 제고를 주문하며, '조직의 촘촘한 의사결정과 실행 속도를 더욱 높여 지불 결제/소비자 금융영역에서의 단단한 기반을 구축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디지털 중심의 신사업 추진을 통해 내일을 준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서진혁 seojh613@naver.com
Copyright @2019 NewWorldN(뉴월드엔) Corp. All rights reserved.

정기간행등록번호 : 부산, 아00611 | 최초 등록일자 : 2019년 9월 5일 | 제호 : Everytimes(에브리타임즈) | 발행인/편집인 : 정대영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대천로 67번길 12, 401호(좌동) | 발행일자 : 2019년 9월 10일 | 전화번호 : 1522-8656 에브리타임즈는 인터넷신문 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에브리타임즈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 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2019 Everytimes(에브리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