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곤 김해시장 고든 처치 주부산미국영사 면담 [사진=김해시 제공]](http://www.everytimes.co.kr/data/photos/20210310/art_16153605779502_16f708.jpg)
허성곤 김해시장은 9일 고든 처지 주부산미국영사와 함께 김해시와 주부산미국영사관간 상호교류 및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든 미영사는 지난해 8월 취임 이래 관할지역인 영남과 제주에 있는 주요 지자체, 대학 및 기관 등을 틈틈이 방문하여 교류의 장을 마련해 오고 있다.
이날 만남에서 허 시장과 고든 미영사는 김해시의 역사, 믄화, 관광, 정치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행정, 문화예술 분야 교류뿐만 아니라 경제교류도 이어나갈 것을 희망했다.
또한 현재 김해시 국제교류도시인 미국 세일럼시와 레이크우드시와의 교류활동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명하고 김해시와 주한미국영사관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의 뜻을 밝혔다.
한편 김해시는 1997년 미국 오레건주 세일럼시와 국제자매도시를, 2007년 미국 워싱턴주 레이크우드시와 국제우호협력도시를 체결해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레이크우드시와 김해시 학생 초청 미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비대면 교류확대에도 힘쓰고 있다.